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

마지막 업데이트: 2022년 1월 17일 | 0개 댓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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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

[대한민국청소년의회 기자단 / 선유진 인턴기자] 메타버스가 펼쳐진 후 계속해서 변화하는 시대 속 ‘NFT’ 라는 단어를 들어본 사람은 많다 . 하지만 정의에 관해 물어보면 쉽게 대답하지 못한다 . NFT 의 인기 원인은 세대 변화도 한몫을 한다 . 일반화된 사회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인식 , 고정관념을 그대로 답습하며 형태가 확실한 실물 상품이나 숫자에만 집중하던 이전 세대와 달리 MZ 세대는 아직 눈에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보이지 않는 , 실현되지 않은 미래가치까지 고려해 투자한다 . 소비 시장에서 희소성과 특별함을 소비의 가치로 삼는 MZ 세대에게 유행하는 NFT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를 알아보자 .

NFT 는 ‘Non-Fungible Token’ 의 약자로 ‘ 대체 불가능한 토큰 ’ 이라는 뜻이다 . 쉽게 말해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의 대표 토큰을 말한다 .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 는 가상자산과 달리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. 시초는 2017 년 스타트업 대퍼랩스 (Dapper Labs) 가 개발한 ‘ 크립토키티 (CryptoKitties)’ 다 . 이는 유저가 NFT 속성의 고양이들을 교배해 자신만의 희귀한 고양이를 만드는 게임이다 . 특히 게임 속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디지털 고양이가 11 만 달러 ( 한화 약 1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억 2,000 만 원 ) 에 거래되면서 화제를 모은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바 있다 .

현재 많은 국내기업이 NFT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. 단순한 투자를 넘어 마케팅까지 이어지는 것이다 . 그중 하나가 CU 로 유명한 BGF 리테일이다 . CU 는 이미 메타버스 활용으로 MZ 세대의 관심을 끌었다 . 이에 NFT 의 화폐 기능을 이용한 마케팅을 실시해 긍정적인 효과를 보았다 . 캐릭터 작가 ' 레이레이 (LayLay)' 와 협업으로 제작한 300 여 개의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미술작품을 NFT 형태로 발행했다 .

또한 2021 년 8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‘CU 제페토한강공원점 ’ 을 연 이후 ‘CU 제페토교실매점 ’, ‘CU 제페토지하철역점 ’ 등 3 개 점포를 연이어 열었다 . 지난해 기준 전체 방문자는 총 1 억 1,620 만 명에 달한다 . BGF 리테일의 마케팅 전략은 향후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. 수년 전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디지털 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온 만큼 NFT 발행이 중장기적으로 관련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분석한 것이다 .

블록체인 기술이 게임에 도입되면서 게이머가 돈을 번다는 'Play to Earn( 이하 P2E)' 라는 개념이 탄생했고 그것을 기반으로 가상세계과 현실세계를 연결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' 메타버스 ' 가 게임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는 주장이 속속 들려오고 있다 .

이런 상황 속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, P2E 게임이 도대체 무엇인지 , 메타버스가 게임과 무엇이 다른지 , 꼭 필요한 기술인지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한 사람은 드물다 . 서로의 방향성도 다를 뿐만 아니라 게임과 다소 거리가 먼 기술이라 게이머들의 관심사와 거리가 멀었기 때문이다 .

이것이 맞다 , 아니다를 논하기엔 아직 이르다 . 이를 상세하게 알기 위해 한국게임미디어협회는 경기도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 국제대회의장에서 ' 대한민국 NFT/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' 를 개최했다 . 국내 서비스 허용 여부를 두고 정치권 이슈로 부각된 NFT 와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산업 전반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컨퍼런스다 .

강연에 앞서 이택수 한국게임미디어협회장은 " 한국은 기술 혁신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온라인 게임을 개발했고 20 년간 성장시켜 왔다 . 콘솔 , PC, 모바일을 거쳐 현재 블록체인과 NTF 가 새로운 혁신으로 자리를 잡았다 ” 며 “ 블록체인이 게임 산업에 도움이 된다면 적극 돕고 그 반대라면 비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. 이번 컨퍼런스가 국내 게임기업의 사례를 살펴보고 인식 전환을 위한 발판이 될 기회가 될 것이다 " 라고 말했다 .

이어 온라인으로 기조연설을 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인터게임 이코노미가 왜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인지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. 장 대표는 “ 최근 암호화폐 관련해 옥석 가리기가 진행 중이다 . 게임이라는 유틸리티 기반으로 블록체인 , 암호화폐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사업을 전개하는 위메이드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” 며 “2009 년 처음 등장한 비트코인은 오랜 시간 주목받지 못했다 . 새로운 변화가 많이 일어났다 .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공부해야 하고 이번 컨퍼런스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” 고 전했다 .

게임산업은 신기술 융합과 다양한 성장으로 어떤 산업보다 발빠르게 변화했다 . 한국 주요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게임들이 준비 중이다 . P2E 라는 개념이 탄생했고 그 중심에 미르 4 글로벌이 있을 정도로 게임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. 이번 컨퍼런스가 NFT/ 블록체인 게임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 .

메타플래넷 대표는 " 게임과 가상화폐 결제 시스템이 연동되고 NFT 등장으로 게임과 블록체인 , 가상공간을 아우르는 P2E 가 성행하고 있다 " 며 " 게임업계가 코로나 19 로 큰 성장을 거두는 동안 스타트업도 대기업과 경쟁할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" 고 운을 뗏다 .

이어 그는 "200 조 원으로 추정되는 게임 산업과 3000 조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원 규모의 가상화폐가 NFT 라는 공통 분모로 만나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" 고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높은 성장 가능성을 확신했다 .

블록체인과 NFT 사업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. 메타플래넷의 ' 메타큐 프로젝트 ' 는 유명 게임 IP 활용 , 어느 조직보다 빠른 진행 속도 , 상상한 모든 것이 가능한 메인넷을 경쟁 우위로 내세웠다 .

메타플래넷은 생태계가 바이낸스에서 마진 거래하기 멀티플 콘텐츠에 연동해 경제 밸런싱 , 장르 밸런싱에 유연성과 확장성을 강화하고 생태계에 적정 마진이익을 계속 분배해 줄 수 있는 콘텐츠 수익 구조를 고민하고 있다 . 암호화폐의 중 · 장기적 가치를 보전하기 위한 목표다 .

메타큐브의 메인넷은 현장에서 실제 서비스를 통해 필드 테스트를 완료해 완성도를 끌어올렸고 24 개의 일반블록과 3 개의 특수블록을 활용해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. 높은 안정성과 확장성 또한 돋보있다 . 콘텐츠 구현 시 커스터마이징 블록체인 기술로 구현하고 24 개 블록에 데이터를 개별 저장하는 만큼 게임의 데이터 관리 설계에서의 유연성이 상승한다 . 보안 시스템 또한 , 4 개의 해시함수를 사용해 높은 보안성을 보장한다 .

암호화폐에서 이용자 이탈이 시작되면 코인 가치가 급락해 정상적인 서비스 유지가 어렵다는 사실은 최근 불거진 테라 · 루나 코인 사태에서 증명됐다 . 신 대표는 암호화폐 기반의 P2E 게임에서도 같은 문제가 나올 수 있기에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고민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.

NFT 의 잠재력은 마케팅 혹은 게임 분야에만 머무르지 않는다 . 고유성 , 희소성 , 보안 , 대체 불가라는 특성으로 인해 누구에게나 증명이 편리한 ‘ 인증서 ’ 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. 특히 부동산 , 조세 업무 , 대출 , 각종 거래에 용이할 것이라 예상한다 . 앞으로 다양하게 펼쳐질 NFT 의 동향을 지켜보자 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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